<5> 영어캠프 일과/일정

시애틀 비전학사/- 비전학사 안내 2017.04.21 00:38 Posted by 시애틀 SeattleCamp



아래는 2006년 12월~2007년 2월에 진행되었던 프로그램의 견본입니다.

매일(주 5일) 독서, 시청각 교육, 현장실습, 원어민수업을 진행하는 큰 틀 아래, 세부적인 내용은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7시 

    기상, 아침식사, 산책

9시

    조회, 독서

10시 

    영어수업

12시 

    점심식사

13시 

    영어수업

15시

    문화체험 수업

18시

    자유시간, 저녁식사

20시

    시청각 교육

22시 

    독서, 영어일기

23시 

    취침


(1) 독서

도서관에서 빌려온 책을 읽습니다.
미국은 도서관이 잘 되어 있어서 책읽는 것이 참 쉽습니다. 우리 입장에서는 비싼 돈주고 사야하는 원서인데 말이죠.

독서를 통한 읽기 학습은 미국 아이들이 글자를 깨치는 방법을 따라합니다. 
비전학사는 물론 미국 초등학교에서도 <1단계>한 문장만 적힌 순전히 큰 그림책10권 → <2단계>두 문단이 적힌 중간 그림책 → <3단계>그림이 작은 동화책 → <4단계>그림이 별로 없는 챕터북 → <5단계>초중등 교과서 순으로 읽어갑니다.

이렇게 하면 한달 내 100권 이상을 충분히 읽을 수 있습니다.

학습 기간이 한달이냐 두달이냐에 따라와 개인의 능력에 따라 조금의 차이는 있겠습니다만, 이런 과정을 거치고 나면 어린이 문고판 도서(미국 초 3-4학년 정도의 동화책)는 무리없이 자유롭게 읽을 수 있는 수준이 됩니다.

 

(2) 원어민 그룹 수업

오전, 오후 영어수업은 원어민(미국인)과의 수업으로 진행됩니다.
원어민과의 그룹수업을 통해 자신이 외운 단어 및 표현들을 연습해보고, 시청각교육을 통해 쌓은 실력을 복습하는 시간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식사 후에는 원어민과 가볍게 탁구도 치며 최대한 원어민과의 노출시간을 확보하려고 노력합니다.

원어민의 수준도 천차만별입니다만, 비전학사에서는 되도록 최고 수준의 원어민을 고용하고 있습니다. 모집 마감후부터 현지인 교사를 면접하고 채용하고 수업내용을 짭니다. 한국의 원어민 교사가 되려면 전공불문하고 학사학위만 있으면 되는 것 아시죠? 비전학사에서는 영어전공자와 ESL지도 경험자, 외국인 학생 지도 경험이 많은 분들을 선발합니다. 상근 영어선생님은 없지만 수년간 교사채용의 깐깐한 기준은 변하지 않았습니다.

 

(3) 현장 실습

현장실습은 주로 동네 마트(얘네는 땅덩이가 넓어서 무슨 가게든 넓고 대형이더군요..)에서 이루어집니다. 외국인과 만나기 참 쉬운 곳이죠. 점원들은 물건을 팔아야 하니 하나같이 다 친절하구요.

일정표에 따라 현장실습은 마트가 될 수도 있고, 도서관, 대학, 학교, 유치원, 박물관 등이 될 수도 있습니다. 또, 일정을 꼐획해 놓은 상태에서도, 그날그날 다를 수도 있습니다. 좋은 날씨와 더 좋은 기회가 생기면 비전학사 측에서 변경하여... 최대한 많은 영어 실습의 기회와 문화체험이 되도록 두세시간씩 데리고 나갑니다. 이런 다양한 현장실습은 단기간이지만 미국의 현지 문화를 쉽게 익힐 수 있는 시간이 됩니다.

아래의 일정표 견본을 보시면, 주로 어느 곳에서 현장실습을 하게 될지 어느 정도 감을 잡으실 수 있을 것입니다. 참고하세요.



(4) 시청각 교육


시청각 교육은 매일 저녁 함께 모여 비디오를 시청하는 것입니다.

명화, 다큐멘터리, 애니메이션(미국 아동들이 보는..)에서부터 15분짜리 청소기사용법 비디오 같은 다양한 종류의 시청각 자료를 구비하고 있습니다. 영어자막 및 선생님의 해설과 함께 하는 시청각교육을 통해 듣기는 물론 간접경험으로 미국 문화의 구석구석을 이해하게 됩니다.

학생에 따라 듣기가 먼저 트이는 학생이 있습니다. 먼저 들리고 이해되는 학생은 늦게 되는 학생에게 가르쳐주고, 서로 이야기 하고 내용을 토의하며 영화를 보게 되는데, 이 과정을 통해 서로 도와가며 듣기능력이 향상됩니다. 하여튼 매일매일 영화를 봐야 하는데, 다녀온 아이들 말로는 처음엔 그림보고 이해하다가... 두 달 동안 매일 영화를 보니... 끝날때쯤에는 대충 다 이해가 되어, 영화를 보며 같이 웃을 수 있었다고 합니다.


 
(5) 주말 자습 및 퀴즈

주말에는 한 주간 익혔던 단어 및 표현들을 공부하고 점검합니다.

 

(6) 졸업 여행


우리나라와는 다른 광활한 자연환경을 보며 많은 생각을 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입니다.
졸업여행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비전학사 엿보기 를 읽어보시면 조금 더 잘 아실 수 있을 것입니다.

 

아래는 2010년 여름 영어캠프 프로그램 중 일부입니다.




 

 


'시애틀 비전학사 > - 비전학사 안내' 카테고리의 다른 글

<3> 시애틀 영어캠프  (0) 2017.04.21
<4> 영어캠프 운영진  (0) 2017.04.21
<5> 영어캠프 일과/일정  (0) 2017.04.21
<6> 영어캠프 생활 엿보기  (0) 2017.04.21
<7> 영어캠프 등록절차  (0) 2017.04.21
<8> 영어캠프 소개 동영상  (0) 2017.04.21